본문 바로가기
시간일기

청라 센트럴시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by 배불뚝삐꼬 2020. 4. 23.
반응형

청라 센트럴시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요즘 주택시장 규제의 풍선효과로 수익형 부동산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입지와 환경, 안전한 수요를 바탕으로 소형주택의 인기가 더욱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바로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청라 센트럴시티입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6-16,17번지로 확인되며 2022년 5월 준공이 예정되었습니다.

지하6층에서 지상14층 총 308실 규모로 확인되며 근린생활시설 총 97실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전세대 복층형 구조로 원룸은 전용 6.4평으로 220실이 구성며 다락면적 3.88평, 1.5룸은 전용 12.6평으로 44실에 다락면적 7.99평, 1.5룸 13평 형 역시 44실로 다락면적 8.01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가구당 1대 주차의 100% 자주식 주차시설이 도입되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지 내에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옥상 정원이 계획되었으며 입주자들이 일상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입주자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되었습니다. 또한 타 오피스텔들에 비해 넓은 7m의 복도 간격으로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내부 공간의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드러운 컬러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입주자의 빠른 출퇴근을 도와 줄 엘리베이터는 입주자 전용 5대와 상업시설 전용 2대를 포함해서 총 7대로 사람의 이동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에도 여유로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11층과 12층에 휴게 공간이 제공되어 옥상 정원과 입주자들간의 교류와 편안한 휴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조식서비스 제공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조식 서비스가 진행된다면 경쟁력은 더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빌트인 구성의 깔끔함과 밥솥에서 TV까지 포함된 풀옵션으로 구성되어 입주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청라 센트럴시티는 2025년 개통이 예정된 인천공항과 바로 연결되는 제3연륙교와 7호선 연장구간인 시티타워역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역세권을 형성할 예정이며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오피스텔의 최적의 입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초역세권 프리미엄이 가능한 최고의 입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청라국제도시는 수도권 서북지역 핵심 택지개발지구로 지속적인 환경의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청라 센트럴시티는 청라국제업무단지 및 청라 시티타워의 예정으로 약 7만5천여 수요와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압도적인 16만 배후수요와 지속적 개발호재로 비즈니스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 69만 3천㎡ 중앙호수공원과 청라 커넬웨이를 품은 그린라이프 힐링프리미엄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 등의 완벽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부동산 시장에는 스타필드 효과라는 것이 있습니다. 고층 건물과 스타필드 주변의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는 총 사업비 5,000억 원 규모로 총 고용효과 약 4,000여명이 상주하여 근무할 예정입니다.

또한 청라 시티타워는 최고 높이 해발 453m의 최고 전망 타워로 약 300만 명 이상의 관람객 유치와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준공예정인 3단계 금융본부는 통합 콜센터로 총 7,000여 명의 상근인구 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며 청라 차병원 의료복합타운이 예정되어 종합병원과 여성 병원 등 약 8,000여 명이 근물 할 예정입니다. 높은 수준의 위료 환경이 갖추어진다는 점도 눈여겨 볼 점입니다. 또한 하이테크파크는 4조 938억 원 경제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7,000여 명의 고용으로 폭발적인 수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인해 부동산 투자의 한가지 장점인 전매가 제한된 지역이 많습니다.

하지만 청라지구는 현재 비적용 대상지역으로 1인에 대한 오피스텔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되며 투자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의 변화로 잔금에 대한 부담이 높을 시 전세나 전매와 같은 방법으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리한 투자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청라지구는 2019년 10월을 기준으로 약 10.7만명을 기록하며 서부지역 개발로 인구의 증가세가 뚜렸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의 주 임대수요인 20세에서 39세의 인구는 전국 26.9%로 확인되며 청라지구는 29.96%로 전국을 상회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청라 센트럴시티는 이런 2~30대의 지역 내의 임대수요가 매우 풍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늘어나는 인수비율보다 가구 비율이 높아 지역 내 소형주택의 임대수요가 점차 증대되고 있습니다.


청라 센트럴시티는 경쟁물건과 비교해서 입지와 가격과 수익률 면에서 우위에 있다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분양가는 준공 즉시 프리미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모든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는 지역 가격과 비교하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우수한 입지환경과 전세대 복층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더욱 높힌 것으로 확인됩니다. 높아지는 지가와 건축비의 영향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오피스텔의 분양가를 고려할 때 향후 당 상업지 분양가로 복층 오피스텔을 분양 받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많은 호재와 장점들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